[종목 중간 점검] 금호에이치티, SH에너지화학

카테고리 없음

[종목 중간 점검] 금호에이치티, SH에너지화학

재리부부 2021. 11. 14. 18:40
728x90
반응형
SMALL

* 분석 종목 중간 점검 포스팅

앞에 포스팅한 글에는 벽산과 동국S&C 두 종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금호에이치티, SH에너지화학에 관하여서 중간 점검 및 브리핑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금호에이치티

- 코로나19 치료제 / 자동차용 조명, LED 관련주

현재 자동차용 조명 완성품을 납품하는 2차벤더에 속합니다. 또한 코로나 치료제 관련해서 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드 코로나라는 것이 나타나면서 치료제가 이슈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역시나 금호에이치티도 신약개발회사인 다이노나를 합병하면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하지만 투자금 회수 명목으로 다이오나 주식 전량을 매각해서 2차전지 및 전기차 시장으로 뛰어 들어서 다시 2차전지 및 전기차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으니 현재 가장 핫한 테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호에이치티 뉴스

 

이제 차트를  통해서 기술적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금호에이치티 일봉 차트

 

지금 몇 거래일간 지속적으로 머물러있는 자리는 가장 매물소화가 필요한 매물대 정중앙 자리인 2,540원 부근입니다. 지지부진한 모습으로 개인들이 던지고 나가는 것을 기대하는 것인지, 자리는 준비되었으나 아직 분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작은 이슈를 하나 엮어서 갈 수도 있겠지만, 위의 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 상황입니다. 지금의 매물대를 뚫어준다면 3,200원까지는 열려있습니다. 아마 올해 1월에 시세 분출로 인해서 3,000원 이상의 자리에서 많은 분들이 묶여 있는 것 같습니다.

 

금호에이치티 주봉 / 월봉 차트

 

주봉과 월봉을 역시나 말씀드릴 필요없듯이 가장 큰 매물대에서 머물러 있습니다. 매집과 분출 사이에 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현황

 

개인은 약 4,200억원정도 매도세, 외국인은 5,500억원 매수세 우위, 기관들은 합쳐서 1,500억원정도 매수세가 우위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앞 전에 말씀드린 종목과는 다르게 연기금까지 들어와있다는 것이 인상적인 수급입니다.

 

 

※ SH에너지화학

- 유가 상승 수혜 / 셰일가스 관련주

지금 국제 유가 상승으로 인해서 우리나라도 유류세를 내년 4월까지 6개월간 낮추는 것을 발표하고 금주 금요일인 12일부터 기름값을 내리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이슈로 시세를 받는 관련주이다보니 유가 및 가스 관련 이슈를 체크하면서 확인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로는 큰 이슈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SH에너지화학 뉴스

 

이제 차트를 통해서 기술적으로 접근해보겠습니다.

 

SH에너지화학 일봉 차트

 

이 전 브리핑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초록색 부분인 하단을 찍는 모습이 상승 추세라고 말씀드렸지만, 그 말을 무섭게 빗나가게 차트의 추세가 꺾인 모습입니다. 금요일 반등에서도 꺾이는 것이 아닌, 양봉을 만들기는 했습니다. 이 또한 월요일부터 주의깊게 관찰이 필요한 것을 보입니다. 흔희 말하는 지폐주에서 동전주로 되면서 실망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관찰 후에 특이사항은 따로 브리핑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H에너지화학 주봉 / 월봉 차트

 

주봉은 매물대 근처로 가지 못하고 하방으로 내려가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월봉을 보시면 현재 구간이 가장 큰 매물대입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월말까지는 어느정도 기다리면서 차트의 모습을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자별 매매현황

 

현재는 수급이 활발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개인이나 외국인 및 기관이 매수나 매도가 우위를 점한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수급 현황입니다. 외국인이 개인이 매도한 물량 이상으로 매수한 것이 특징중의 하나입니다. 지속적인 매수세가 들어 오기를 희망하고 있어야겠습니다.

 

※ 총평

두 종목 간의 차이가 확연하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종목은 수급이 활발하고 한 종목은 현저히 떨어지는 모습이나 언제 순환매가 진행되면서 상황이 역전이 될지 모르는 것이 주식 시장입니다. 요새는 주도 테마가 장을 이끌어가는 모습이 확연하기 떄문에 항시 주목을 하고 글로벌 및 국내 이슈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이 어떤 사업을 하고 어떤 이슈가 있는지 정도는 알아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지 예상이지 확정적이 아닌 점을 참고 바랍니다. 종목을 보유하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개인적인 견해를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하는 사항은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