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화나 대마 관련주 마이더스AI 및 주식 시장 분석 (05/18) feat. 한미정상회담, 바이든대통령방한

재테크/주식 (시장 및 종목 분석)

마리화나 대마 관련주 마이더스AI 및 주식 시장 분석 (05/18) feat. 한미정상회담, 바이든대통령방한

재리부부 2022. 5. 18. 17:46
728x90
반응형
SMALL

05/18 주식 시장 마감 시황                                

글로벌 증시현황글로벌 증시현황
글로벌 증시현황


전날 미국 증시는 다우존스 ▼ 1.34%, 나스닥 2.76%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가장 큰 영향으로는 경제지표 호조와 파월 의장의 발언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면 인플레이션의 억제 의지를 재확인하면서 투심이 조금은 살아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봉쇄가 완화되면서 악재가 일부 해결이 되는 모습도 반영이 되었습니다. 4월 소매판매는 견고한 회복력을 보여줬고 공장 생산 역시 3개월째 탄탄한 속도의 확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월마트는 실적 부진 속에서 10%가 넘는 하락폭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금일 시장 종합
금일 시장 종합

 

금일 양 시장 모두 빨간불로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은 장 초반 1% 넘게 상승을 했지만 장이 지속될 수록 상승폭을 반납했고, 코스피는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전체적인 거래가 활발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외국인이 코스피에서 일부 순매수를 잡으면서 상승장을 유도했고, 코스피 시총이 높은 종목들 위주로 수급이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 양 지수의 수급 주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코스피 개인 투자자와 외국인이 매수 우위 / 기관이 매도우위
코스닥 개인 투자자가 매수 우위 /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우위

 

 

[급등 종목 분석]

★ 마이더스AI ( 마리화나 대마 관련주)

 

1. 기업 개요                                                                             

동사는 정보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사업분야와 코로나 진단기, 진단키트와 개인용 혈당측정기, 측정기에 사용되는 혈당측정지 등의 해외 수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Security사업부, 서비스사업부로 나눌 수 있음. Security사업부는 전체 산업군을 대상으로 하는 DLP솔루션, 보안USB관리솔루션, 개인정보보호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6.4% 증가, 영업손실은 67.5% 감소 매출 확대에 힘입어 적자 폭이 축소됨. 미국 자회사 MIM USA를 통해 카나비스(마리화나)의 재배 및 추출(MFM), 판매(KUSH), 배달(버즈델리) 등을 통해 매출 확대에 나설 예정임. 삼성SDS, LGCNS, IBM, ORACLE, SK C&C, 사이베이스, 쌍용정보통신 등과 함께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지원할 예정임.

 

 

 

2. 최근 이슈                                                                               

(특징주)마이더스AI, 제이슨컴퍼니 인수완료 소식에 상한가

 

3. 차트 분석                                                                               

마이더스AI 일봉 차트
마이더스AI 일봉 차트

 

해당 종목은 관리종목에서 탈피되면서 주가에 더 탄력을 받은 케이스입니다. 안정화가 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은 케이스인데 이전 큰 거래량 대비 많은 거래량의 증가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마 관련주이지만, 금일은 인수관련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전 주가까지는 많은 부분이 남아있지만, 작년 6월부터 형성된 박스권은 돌파하는 모습이라서 추후 포지션도 지켜봐야겠습니다. 

위로 가장 큰 매물대는 3,200원 구간이므로 그 전까지는 어느 정도 소화해야할 매물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4. 수급 현황                                                                                

마이더스AI 수급현황
마이더스AI 수급현황

 

5월 수급은 외국인과 기관이 전부 순매도이지만, 최근 2 거래일 연속 매수세가 들어오고, 금일 상한가임에도 불구하고 매수세가 들어온 모습입니다. 인수를 하게된 회사는 스테인레스강 전문기업으로 인수를 통해서 매출과 손익구조의 안정성을 추구하려는 목적이므로 앞으로 재무구조에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서 대마관련 사업과 스테인레스강 사업까지 복합 재료로 적용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바이든 대통령

 

한 주의 중간인 수요일입니다. 어제는 날씨가 29도까지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제는 봄이 아닌 여름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 아 정말 봄이 너무 짧습니다. 즐길 세도 없이 계절이 바뀌어 버라네요. 이제 올해 상반기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정말 시간이 빠르네요.

 

오늘 20~22일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합니다. 방문하자마자 방문하는 곳은 바로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이재용 부회장이 안내할 가능성도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말 삼성이 우리나라 말고도 글로벌적으로 얼마나 중요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공급 부족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중 미국 텍사스주 테일 러시에 20조 원 규모의 파운드리 2 공장을 착공에 들어갑니다. 미국 정부로서는 최대 해외 투자자로 대접할 수밖에 없다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서 경제적으로 조금이라도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방문이 추후 어떤 바람을 몰고 올지 기대를 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 사항은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잠. 깐. 만. 요~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 갈게요!

https://pf.kakao.com/_SQxgGb

 

일상 속 주식 이야기

일상(맛집, 여행), 주식이야기(종목분석, 시장분석, 수익실현)

pf.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