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2/27) 시장 및 HOT 종목 분석(KPX생명과학)

재테크/주식 (시장 및 종목 분석)

금일(12/27) 시장 및 HOT 종목 분석(KPX생명과학)

재리부부 2021. 12. 27. 16:07
728x90
반응형
SMALL

금일(12/27) 주식 시장 마감 시황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는 미국 및 대부분의 글로벌 증시가 휴장이었습니다. 따로 미증시 여파는 금일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백신의 효과가 오미크론에 큰 효과를 주지 못한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우려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사항이 금일 글로벌 증시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주목됩니다. 국내 증시에는 크게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화이자, 모더나의 효과가 미비하다는 것이 조금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금일 시장 종합

 

금일 국내 증시는 특별하게 변동성이 크지 않았습니다. 기관은 최근들어서 매수세를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여전히 거래량이 크지 않은 것으로 연말까지 이런 분위기를 가지고 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마도 내년을 준비하는 시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여전히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 금액은 거래일마다 상당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금일은 보합권의 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상승 하락 종목은 코스피는 거의 동일하고, 코스닥은 살짝 많은 수준입니다.

 

금일은 코스피는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우위 / 개인투자자가 매도 우위, 코스닥도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우위 / 개인투자자가 매도 우위를 나타냈습니다. 24일은 로봇과 화이자 관련주들이 많은 상승을 보였습니다. 

 

 

 

금일 코스피는 ▼0.43%, 코스닥은 ▲0.39%으로 마감했습니다.

 

 

 

 

[금일 HOT 종목 분석] 

★KPX 생명과학 (화이자 관련주)

 

1. 기업 개요

  •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2% 감소, 영업손실은 458.3% 증가, 당기순손실은 3241.7% 증가
  • 동사는 세계적인 카보닐 디클로라이드 활용기술, 국내 최대의 수소반응 설비등으로 향후 매출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 국내 최초의 항생체중간체 개발에 성공해 화이자에 장기간 "독점 공급"중

 

2. 최근 이슈

직계약 백신관련하여 43만여분이 인천공항에 도착

식약처 화이자 팍스로비드 긴급사용승인 검토 중

자체 임상 결과...고위험군 입원·사망 예방효과 89%

 

 

3. 차트 분석

KPX 생명과학 일봉 차트

 

장 기간 노란색 박스권을 유지하는 동안 거래량을 보시면 거의 매말라있습니다. 거의 없습니다. 장 기간 매집 후에, 최근 4 거래일동안 거래량이 터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거래량이 터지는 23일에 바로 1차 저항대(8,900원 부근)를 뚫었습니다. 그 후에 금일 2차 저항대(11,600)까지 뚫었습니다. 크게 봤을 경우 다음 박스권 상단은 14,400원입니다. 

 

해당 구간은 올해 4월에 한번 터치를 한 후에 한 번도 접근한적이 없는 구간이므로, 해당 구간에 도달 시에 본절 정리 혹은 차익 실현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KPX 생명과학 수급

 

12월 수급 현황을 보시면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수가 보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기관에서 다시 매수를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12월22일 상한가를 치면서 쭉 끌어올리면서 세력들은 1차적으로 차익 실현을 했고, 다시 24일부터 400억원 가까이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이때 기관이 같이 붙었네요. 개인투자자가 던지는 물량을 다 받고 금일 다시 상한가로 장을 마무리 했습니다. 수급 현황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재무 차트

KPX생명과학 재무 차트

 

전체적으로 재무 상태가 좋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식약처에서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팍스로비드' 긴급 사용의 승인으로 어느정도 매출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좋지 못한 점은 항시 고려를 해야하는 점입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출처 news1

 

제가 이 전 포스팅에서 계속 말씀드렸지만, 외국인의 매수세가 하반기에 지속적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번달은 코스피, 저번달은 코스닥에서 많은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언제 시세를 분출할지 모르는 상태이지만 아직 연말이라서 쉬어가는 분위기이기도 하고, 내년 초에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겠죠.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떠나긴 한 것 같습니다. 거래 대금도 반으로 줄었다고 보도가 나오고 있고, 제 주변만 봐도 안하시는 분들이 좀 많으시네요. 다시 상승장으로 바뀌고 증시가 좋아지고 나면 그제서야 개인 투자자들이 다시 유입 될 수 있겠지만 그 때는 좀 늦은 감이 있을 거 같네요. 

 

아직 확정 짓기는 힘들지만, 수급이 좋아지고 변동성이 커지는 종목들이 많은 것을 보면 어느정도 신호가 조금씩 보인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오랜 기간 기다렸습니다. 100프로가 없다고 매번 말씀드리듯이 상승장이 곧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글 제목 처럼 지친 개인 투자자들이지만, 이제까지의 기다림의 헛되지 않도록 장을 잘 지켜보고 대응을 해야할 것 같네요. 주식에는 100%가 없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일 다시 오겠습니다. 편안하고 저녁 되세요 :)


 

 

개인적 견해를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하는 사항은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