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4 주식 시장 마감 시황
금일부터는 미국 증시와 글로벌 증시를 종합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증시가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크므로, 따로 글로벌 증시는 논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로벌적인 이슈가 있다면 따로 언급은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다우존스 ▲0.40%, 나스닥 ▲0.29%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미국 지수는 발표된 고용지표 호조에 소폭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실업률이 전월 3.8%에서 3.6%로 하락하면서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뉴욕 유가는 국제 에너지 기구 회원들이 비축유 방출에 동참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배럴 당 100달러 밑으로 하락했습니다. 비축유랑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서 저장해둔 기름을 지칭합니다. 미국도 우리나라에게 동참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러시아의 에너지 자원 무기화하려는 능력을 전 세계가 거부하고 있다고 전달했습니다.
금일 거래량이 크게 들어오는 날은 아니었습니다만 양 지수 모두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장 초에는 월요일 장처럼 차익실현으로 인해서 하락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다가 2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상승을 보여주면서 마감했습니다. 장 초반에 손절을 하신 분들은 오후 장 들어서는 조금 아쉬운 장이었습니다.
코스피는 2,740pt, 코스닥은 940pt를 지속적으로 지켜주고 코스피는 박스권 상단에서 버티려는 의지를 보여주고 코스닥은 박스권 하단부에 근접해 있는 상황입니다. 월요일 장치고는 긍정적인 흐름으로 마감된 것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일 양 지수의 수급 주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코스피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 우위 / 개인 투자자가 매도우위
코스닥 개인 투자자가 매수 우위 / 기관과 외국인이 매도우위
[급등 종목 분석]
★ 쌍방울 (의류 관련주)
1. 기업 개요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제조업으로는 국내의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백화점식 인테리어와 POS, E-Catalog 등 최신식 유통 및 물류 시스템을 갖춘 전문 매장 원스톱 패밀리 언더웨어 쇼핑몰인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 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
2. 최근 이슈
◈ [특징주]'쌍용차 인수 추진' 쌍방울그룹, 기대감 이어지며 장 초반 상한가
◈ [특징주] 쌍방울그룹·KH필룩스, 쌍용차 인수전 참여 소식에 동반 '강세'
3. 차트 분석
자주 얘기하는 사항이지만 동전주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겁니다. 최근 가장 낮은 금액 사항은 650원으로 현재는 2배가 된 금액입니다. 하지만 거래량을 보시면 현저하게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호재로 인해서 갭을 띄우고 상승하는 모습인데, 솔직히 언제까지 상승을 이어갈지는 미지수입니다. 쩜상을 기록한 것인데, 9시2분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물량을 잠그는 모습인데 이런 종목은 수익은 극대화가 되지만 위험성이 너무 큰 관계로 피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4. 수급 현황
쌍용차 인수 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으로 급상승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외국인의 포지션은 현재 2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동안 차익실현을 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기관은 크게 매수를 들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외국인 물량은 많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인수관련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나오면 추가 상승도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 포스팅을 마치며....
4월의 두 번째 주이긴 하지만 본격적인 4월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제가 일본에 출장 중이다보니, 서울의 날씨를 알 수는 없지만 최고 기온이 15도 이상을 넘어가고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여전히 오전에는 한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으니 완전히 따뜻해지기 전까지는 일교차를 유의하시고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일본은 비가 온 후로 갑자기 서늘해졌습니다. 섬나라는 확실히 다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비대면'이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학교 수업, 회의, 면접, 면담 등등 많은 것들이 우리가 서로를 직접 대면하는 것을 대신해서 원격으로 만나게 변화가 되었습니다. 어떠한 방식이든 장점과 단점은 항시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비대면 회의를 진행을 하면 오디오가 물린다거나, 네트워크가 불안정해서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거나 하는 상황들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미팅을 참여하는 것의 시간 및 장소의 제한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금융권이 비대면 업무가 많습니다. 인터넷 은행의 등장으로 점포는 없고, 온라인으로만 상담과 업무를 진행하게 되어서 회사 측면에서도 많은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50대 60대 이상의 고령층은 비대면과는 친하지가 않습니다. 일반 통장을 직접 정리하러 오시는 분부터, 얼굴을 보고 상담을 해야만 이해가 되시는 분까지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는 영화관의 키오스크를 사용 못하셔서 영화 보는 것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젊은 세대는 당연히 친숙하게 적응을 빠르게 할 수 있지만, 고령층은 조금 더디고 적응을 못하십니다. 저희 부모님만해도 어려워하시는 것을 보면 더 심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비대면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이러한 상황에서 조금만 개선이 되는 시스템이나 방법이 도출이 된다면 어르신들도 인상을 찌푸리고나 포기하시는 일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정확한 방법을 만들 수는 없지만 말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바뀌어갈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누구나가 편하게 적응할 수 있는 제도가 나오는 것을 바라면서 금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 사항은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잠. 깐. 만. 요~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 갈게요!
'재테크 > 주식 (시장 및 종목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선 관련주 일진홀딩스 및 주식 시장 분석 (04/07) Feat. 한국 국적 포기, 양적긴축 (10) | 2022.04.07 |
---|---|
쌍용차 인수 관련주 금호에이치티 및 주식 시장 분석 (04/05) Feat. 탄소중립, 에디슨EV, 쌍용차 인수 컨소시엄 (21) | 2022.04.05 |
반도체 장비 관련주 미래산업 및 주식 시장 분석 (04/01) Feat. 코로나19, 후유증 (40) | 2022.04.01 |
구리 관련주 대원전선 및 주식 시장 분석 (03/31) Feat. 삼성 LG 협업, LG LCD 패널, 삼성 TV (37) | 2022.03.31 |
전시 인테리어 관련주 시공테크 및 주식 시장 분석 (03/30) Feat. 주주총회, 현대산업개발 (50) | 2022.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