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충전단자 고집' 꺾였다...안드로이드와 동일 USB-C 사용

재테크/HOT 이슈 및 정보

애플 아이폰 '충전단자 고집' 꺾였다...안드로이드와 동일 USB-C 사용

재리부부 2022. 10. 28. 09:00
728x90
반응형
SMALL

애플 C-type

 

애플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간 충전단자 호환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2024년부터 유렵연합 27개 회원국에서 스마트폰 충전단자를 USB-C로 통일하도록 규정한 법률을 따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레그 조스위악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지난 25일 월스트리트저널 테크 라이브 컨퍼런스에 참석해 "분명히 우리는 USB-C 타입을 다라야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달했습니다.

 

EU 환경이사회는 오는 2024년부터 휴대전화와 테블릿을 포함한 전자 기기가 USB-C 충전을 지원해야한다는 공통 충전기법을 지난 24일 최종 승인했습니다. USB-C 타입은 안드로이드용 기기 충전기에 대체로 적용되고 있는 충전단자로, 현재 애플 아이폰은 자체 개발한 라이트닝 충전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은 충전닺자를 호환해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애플 C-type

 

조스위악 부사장은 다만 애플이 언제부터 주력 제품인 아이폰에 USB-C타입 충전단자를 도입할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시장에서 애플이 2023년 출시 예쩡인 아이폰에 USB-C 충전단자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U 소비자들이 기기를 구매할 때마다 새로운 충전기를 살 필요가 없어져 충전기 생산과 폐기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그러나 EU가 지난해 이 같은 방안을 내놓자 "혁식을 방해하는 조치"라는 이우로 부당하다며 반발해왔습니다. 조스위악도 EU와 의견이 일치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는 점을인정하면서 이 법을 비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EU가 그렇게 규범적이지 않은 것이 환경적으로도 더 낫고 고객들에게도 더 좋았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한 바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