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원조 남산돈가스 먹어본 사람? 여기가 진짜 원조래요~23번지 '남산 돈가스' 솔직후기(Feat.돈쭐)

여행&맛집/국내

진짜 원조 남산돈가스 먹어본 사람? 여기가 진짜 원조래요~23번지 '남산 돈가스' 솔직후기(Feat.돈쭐)

재리부부 2022. 1. 20. 11:25
728x90
반응형
SMALL

돈가스 좋아하시나요?

저는 돈가스중에서도 왕돈가스를 좋아하는데요ㅎㅎ

남산에 올라가다보면 돈가스집이 굉장히 많아요.

발렛해주신다고 손짓하시는 분도 많고..

줄도 길게 늘어서있고, 좀 복잡하죠ㅎㅎ

그 많은 곳들중에서 원조라고 하는 '남산돈가스'집에서 먹고 왔습니다.

 

주소 : 서울 중구 회현동 소파로 23

전화번호 : 02-777-1976

운영시간 : 월~일 오전 09:00~오후 10:00

 

 

 

 

 

 

얼마전 원조 논쟁이 있었던 곳이었는데 알아보니 이곳이 진짜진짜 원조였답니다.

여기는 지나갈때마다 택시도 많이 주차되어있어서

궁금했었어요. 아시죠? 택시 기사님들이 찾아다니시는데가 진짜 맛집이라는거 ㅎㅎ

저희는 유튜버 '빅페이스'님의 영상을 보고 찾아간 곳이었어요.

여기는 1992년부터 수제돈가스 전문점을 남산에서 최초로 오픈한 곳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그때 장사가 매우 잘 되자 건물주가 권리금도 없이 쫓아내고,

같은 이름, 간판으로 본인들이 원조인양 장사를 하였다고 해요.

그래서 진짜 원조였던 이 곳은 돈가스 거리에서 동떨어진 곳에서 식당을 내셨다고 합니다.

방문을 해보면 위치가 진짜 돈가스 거리와 동떨어져 있어요.

남산 케이블카 올라가는 쪽은 아니고, 남산에서 내려오다보면

밀레니엄 힐튼 호텔, 회현역 쪽에 위치한 곳이에요.

사장님 돈쭐 내드려야겠네요!!

주차장은 이렇게 있고, 발렛해주시는 분이 계세요.

차키 놔두고 가시면 됩니다.

들어갔더니 만석이어서 겨우 한자리 잡고 앉았어요.

메뉴는 이렇게 각종 돈가스와 국밥 등도 팔고 있더라구요.

벽 한가득에 뺴곡하게 연예인들의 사인도 볼 수 있었어요.

맛집 인증~? ㅎㅎ

각종 방송에도 나온것 같더라구요.

이러니 기대가 될수 밖에... ㅎㅎ

저희는 반반가스(10,500원)와 치즈돈가스(11,500원)를 주문했어요.

국과 스프를 먼저 갖다주시구요.

근데 사람이 많고, 추운 날이어서 그런지 다 식어있었네요ㅜ

이건 좀 아쉬웠다는...ㅜ

 

 

 

 

이런식으로 리필을 해먹을 수 있게 반찬통이 자리마다 하나씩 놓여 있었습니다. 

솔직히... 이 시국엔 조금 맞지 않는 모습이었는데,

어쩔 수 없죠 ㅎㅎ 손이 닿지 않게 조심조심 집었네요.

깍두기와 배추김치, 오이고추 입니다.

꺄~~ 치즈돈까스입니다.

반반 돈가스인 돈가스와 생선가스입니다.

생선가스 크기 보고 쪼꼼 실망하기는 했어요 ㅎㅎ

치즈돈가스는 치즈도 많이 들어있고요. 따끈해서 잘 늘어나요.

일반 돈가스와 생선가스입니다.

 

아 참고로 소스는 따로 달라고 요청하시면 따로 주세요!

저희도 따로 요청드리려고 했는데 깜빡해서 그냥 먹었답니다ㅜ

그래도 맛있었어요.

더 맛있게 먹는 팁 하나!

오이고추 있었던거 기억하시죠~?

오이고추와 돈가스를 같이 먹으면 진짜 환상적인 맛이 나요.

약간은 느끼한 돈가스잖아요? 그 느끼함을 오이고추가 아삭아삭하게 잡아줍니다.

 

처음에는 돈가스만 먹어보고 "그냥 돈가스인데?" 이렇게 얘기 했거든요?

근데, 오이고추를 입에 같이 넣고 씹는 순간...

"아... 여기가 남산돈가스 원조 맞네.." 이 말이 튀어나옵니다 ㅎㅎㅎ

돈가스가 특별하게 엄청난 맛이 나진 않지만, 

어릴적 먹었던 경양식 돈가스의 맛, 오이고추와의 궁합을 보고 싶거나,

왕돈까스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원조집으로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장님 돈쭐 내주실분들도 방문 해보시구요 ㅎㅎ

아, 그리고 기념일 등에 가시는건 비추합니다~ 진짜 그냥 식당 같아요 ㅎㅎ 분위기가...

약간 노포 분위기입니다 ㅎㅎㅎ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시나요~?

사람도 굉장히 많아서 북적북적하구요~

 

계속 땡기는 마성의 돈가스집이었던 것 같은데, 

비포 애프터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방문 후 주관적인 생각을 리뷰 한 것입니다.

업체의 광고료, 후원 등을 받지 않았습니다.

 

 

잠.깐.만.요~

 저도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 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 갈게요!

http://pf.kakao.com/_SQxgGb 

 

일상 속 주식 이야기

일상(맛집, 여행), 주식이야기(종목분석, 시장분석, 수익실현)

pf.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