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장 현수교...'팀 이순신'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3563M

재테크/HOT 이슈 및 정보

세계 최장 현수교...'팀 이순신'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3563M

재리부부 2022. 3. 21. 07:27
728x90
반응형
SMALL

'세계 최장 현수교인 터키의 차나칼레대교'

이런 기사를 볼 때마다 우리나라 기업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합니다. 이런 작은 땅 덩어리 나라에서 정말 많은 특허와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적인 사업을 하는 것이 정말 대단합니다. 오늘 소개할 기사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3563M의 세계 최장 현수교입니다. 터키의 차나칼레대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건설 주최 : DL이앤씨 / SK에코플랜트
  • 총 공사기간 : 48개월
  • 총 다리 길이 : 3563m (주경 거리 2023m) [주경 거리란, 주탑과 주탑과의 거리를 지칭한다]


주경간장의 길이는 터키 공화국 건국 100주년인 2023년을 기념하기 위해 2023m로 설계를 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세계 해상 특수교량 시장에서 기술적 한계라고 여겨졌던 주경간장 2km를 뛰어넘은 최초의 현수교라는 타이틀도 얻어냈습니다. 기존에는 일본 아카시 해협 대교 (주경간장 1991m)였는데 24년 만에 1위 자리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일본을 이겼다는 것에 더욱더 기쁘네요.

차나칼레대교


차나칼레대교 사업은 국내 최장이자 세계 8위 현수교인 이순신 대교를 함께 건설한 DL이앤씨와 SK에코플랜트가 '팀 이순신'을 꾸려서 입찰에 참여했고, 2017년 일본을 제치고 수주에 성공 했다고 합니다. 입찰까지 이겨버리는 의지가 아주 좋지 않나요? 이 대교는 12년간 운영한 뒤 터키 정부에 이관하는 BOT(건설,운영,양도)방식의 민관협력 사업이라고 합니다. 이번 수주는 단순 시공뿐 아니라 사업 발굴 / 기획/ 금융조달 / 운영 등 모든 단계에 걸쳐 고부가가치형 인프라에 한국 기업이 진출한 사례로 꼽힌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팀 이순신이라는 팀명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아직 국내 증시에 상장에 되지 않은 기업이고, 기존에는 사명이 SK건설이었습니다. 2023년 상장이라는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아마 상장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DL이앤씨는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고 전주 금요일 기준으로 시총 2조 4875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25일에 상장을 해서 아직은 거래가 이루어진 지 오래되지는 않은 기업입니다. DL이앤씨가 최근 건설한 가장 유명한 곳은 서울숲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입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아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3월 18일에 개통식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뉴스에도 많은 기사가 나오지 않았고, 많은 분들이 아시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서 이렇게 급하게 기사를 요약해서 전달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기업들이 기술이 글로벌적으로 뻗어나가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도 높이는 계기가 되고, 많은 사업에서 우위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잠. 깐. 만. 요~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갈게요!

https://pf.kakao.com/_SQxgGb

일상 속 주식 이야기

일상(맛집, 여행), 주식이야기(종목분석, 시장분석, 수익실현)

pf.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