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카 예약&탑승팁] 설악산 케이블카 타고 권금성 정상으로 간 리뷰(1)

여행&맛집/국내

[케이블카 예약&탑승팁] 설악산 케이블카 타고 권금성 정상으로 간 리뷰(1)

재리부부 2021. 11. 24. 20:13
728x90
반응형
SMALL

재리부부는 고성에서 속초로 넘어와

유명한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왔답니다.

 

속초에서 브런치로 먹은

명태회냉면 기억하시죠?

브런치 냉면 후에 방문하시면

소화도 시킬겸 아주 좋은 코스네요ㅎㅎ

 

명태회냉면 맛집 포스팅 보기

https://jaereehouse.tistory.com/49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긴 주차장 줄과

긴 매표소 줄을 겪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서둘러 출발하였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833

# 연락처 : 033-801-0900

# 월~일 : 오전 09:00~오후 06:00

 

 

 

설악산국립공원 표지판이 보이면서

주차장까지 가는 길에 차들이

길게 늘어서 있어요.

인기가 많은 곳이라 주차하는데도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겨우 빈 주차 자리에 주차를 했더니,

주차요원분께서 오셔서 주차비를

정산해가시네요.

주차비는 5천원 입니다.

현금으로 준비하셔야해요!

이렇게 생긴 노란표를 주시면

운전석 대쉬보드 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저기~ 형광조끼 입으신 분들이

주차요원이십니다ㅎㅎ

 

 

 

오늘 같은날 케이블카 타고

정상에 올라가면 밑에까지 다 보이겠다~

신이나서 룰루랄라였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갔을 때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오늘은 케이블카를 운영하지 않는다

말을 들었어요ㅜ

이게 왠 청천벽력!!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소화도 시키고 겸사겸사

돌고 오자라는 생각에 입장을 했어요.

"케이블카는 강풍으로 운행하지 않습니다"

라는 노란색 팻말 보이시나요ㅜ

 

[요금표]

성인 3,500원 / 단체 3,200원

중,고등학생 1,000원

초등학생 500원

 

 

 

 

설악산이 문화재구역이라

입장료를 내고 입장을 해야합니다.

이 매표소는 케이블카 회사와

아무 관련이 없어서,

케이블카 탑승권은 설악산 입장권 구매 후

300m 더 가서 케이블카 매표소에서

구매를 해야합니다.

카드 결제도 가능해요!

표를 끊고 저 입장문을 통하여

설악산국립공원에 들어갔어요.

바닥에 이렇게 귀엽게

위치안내도도 그려져있구요.

 

 

 

설악산국립공원안내도도

이렇게 크게 볼 수 있어요.

 

케이블카를 못탄다는 아쉬움에

케이블카 승강장을 쳐다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케이블카 줄에 사람들이 

우루루 몰려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따라서 줄을 섰는데,

케이블카 운행을 다시 시작한대요!

완전 깜놀!!

 

럭키 재리부부!!

 

처음에 강풍때문에 운영 안한다는

말을 들어도

시간이 지나고 바람이 잔잔해지면

다시 운영을 하기 때문에

끝까지 포기 하지 마세요~

 

표를 끊으러 줄을 섰는데,

줄도 꽤 길게 이어지더라구요.

 

케이블카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이시나요? 현재시각이 12:50 인데,

12:55 탑승 케이블카부터 발매중

완전 럭키였어요!!

케이블카는 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탑승권 환불 및 시간변경을 할 경우

출발 10분 전이면 전액환불이 가능하네요!

10분 전 이후에는

탑승요금의 20%가 취소수수료 입니다.

 

또한 지형적인 영향으로 예견치 못한 강풍이

불 수가 있다고 해요.

강풍 시 도보로 내려와야 하는데,

이때 안전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므로 노약자, 임산부는 탑승을 금한다고 합니다.

또한 반려견, 유모차 등도 탑승이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순식간에 사람들이 몰렸네요 ㅎㅎ

표를 끊고, 코로나 때문에 QR 등으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1일 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구요,

인터넷 예매 불가고 무조건 현장 매표만 가능합니다.

혹시 사람들이 많아서 케이블카 탑승 시간이 많이 남았다면,

신흥사에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인증 후, 대기하는 2층으로 이동해볼까요~?

이렇게 5분마다 케이블카가 있기때문에

전광판에서 시간을 잘 보신 후

줄을 서면 됩니다.

 

 

 

탑승시각이 크기 적혀 있어서 

헷갈리진 않아요.

케이블카를 타는 설악동은 해발 222m,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권금성 정상은 해발 700m

설악동-권금성 간 직선거리는 1128m

케이블카 운행거리는 1132m 군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케이블카가 도착하였습니다~

줄을 잘 서세요.

저희는 사진 찍느라 늦게 올라갔더니,

제일 늦게 탑승을 하여 좋은 자리에 서진 못했네요ㅜ

여기서 TIP

정상을 바라보는 방향에서 왼쪽방향이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강원도의 바다도 보이고요^^

재리부부는 오른쪽편에 서서

산과 울산바위 등만 볼 수 있었어요ㅎㅎ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주변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설명을 들으면서 풍경을 감상하다보면

어느새 정상에 도착!!

5분 내외로 타는 것 같아요 ㅎㅎ

 

자! 권금성 정상에 도착한 재리부부!

 

글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편에 이어서

권금성 정상, 신흥사 방문기 등을

포스팅 해볼게요~

좀만 기다려주세요~~^^

 

 

0

 

[다음 포스팅 예고]

바람이~~~~~~~ 공격해요~~~~~ㅜㅜㅜㅜ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방문 후 주관적인 생각을 리뷰 한 것입니다.

업체의 광고료, 후원 등을 받지 않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