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화진포의 성 김일성별장, 오션뷰맛집일세!

여행&맛집/국내

고성 화진포의 성 김일성별장, 오션뷰맛집일세!

재리부부 2021. 11. 21. 21:12
728x90
반응형
SMALL

고성을 떠나기 전,

한곳을 더 들렀는데 포스팅이 밀렸네요ㅎㅎ

이번 고성여행에서 고성바다가

이렇게 예쁜지 첨 알았지 뭐예요.

 

깨끗하고, 조용하기까지 해서

재리부부는 앞으로

고성에 자주 갈 것 같아요 ㅎㅎ

 

 

화진포 해수욕장인데

이 해수욕장을 높이서 조망하는 곳에

김일성 별장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하늘과 바다가 누가누가 더 파란가

경쟁하는 것 같죠 ㅎㅎ

# 주소: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화진포길 280

# 연락처: 033-680-3677

# 운영시간: 오전 09:00 ~ 오후 06:00 (연중무휴)

 

김일성 별장을 입장하기 위해서

입장권을 끊고, 주차를 합니다.

금액은 1인 3천원입니다.

이 표로 김일성 별장, 이기붕별장, 이승만별장

그리고 화진포생태박물관까지

입장이 가능해요.

입장권 뒷면에 약도가 그려져있는데,

약간.. 좀 헷갈립니다 ㅎㅎ

 

주차장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김일성 별장이었어요.

 

 

 

주차장 뒷편에 이렇게 여행을 위한

안내판도 세워져있구요.

여행하면서 보기 위해서

찍어놨네요 ㅎㅎ

왼편으로 푸르게 펼쳐져있는 바다를 보며

길을 걷다 보면 김일성 별장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나옵니다.

이 계단을 따라 쭉~ 올라가봅시다.

계단으로 오르는 것이 힘드시면

오른쪽에 경사로로 만들어진

오르막길도 있으니,

선택해서 올라가셔요 ㅎㅎ

저희는 올라갈때는 계단으로,

내려올때는 오른쪽 길로

내려왔답니다.

네 그렇다고 합니다.

처음에 김일성별장?

김일성이 여기에 별장을 지었나? 했는데,

외국 선교사들이 별장을 만들었고,

김일성 가족들이 여름에 하계휴양 목적으로

찾아왔다는군요.

 

 

 

계단 중간에 이런 것도 있네요ㅎㅎ

김일성 아들인 김정일이 어렸을적

찍은 사진도 인증샷으로 전시해두었습니다.

김일성 별장이라 불리우는 곳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고성의 튼튼한 바람을 막기 위해

돌로 외벽을 둘렀을까요?

굉장히 튼튼해보여요 ㅎㅎ

 

들어가볼까요~?

 

솔직히 김일성 별장이라고 하여

내부가 굉장히 으리으리하고,

볼것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그러나 내부에는 화진포에 대한 내용,

건물을 건축한 선교사들에 대한 내용,

남북통일을 위해 우리나라가 걸어온 길에 대한 내용,

북한에 대한 내용

등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 외국인 선교사들은 머나먼 타국으로 와서

고성이라는 시골(그때 당시)에서

어떻게 이런 별장을 지을 생각을 했을까~?

고성의 바다에 반하여 지은 성일까?ㅎㅎ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관람을 하였는데,

일본이 중일전쟁을 일으키며 원산에 있던

외국인 휴양촌을 이곳 화진포로 이주를 시켰다고 해요.

그래서 외국인 선교사가 독일 건축가에게

의뢰해 건축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948년~1950 사이에

김일성 가족들의 하계휴양지로 사용이 되었구요.

 

또한, 6.25 전쟁으로 훼손이 된 후

2006년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김일성 가족들은 왜 이곳까지

하계휴가를 왔을까?

궁금했었는데, 이 성에 올라서

보는 화진포의 풍경은 넋을 잃게 만듭니다.

 

 

 

창밖으로 잠깐씩 보이는 풍경이 이정도구요ㅎㅎ

재리부부 인증샷이 빠질 수 없죠 ㅎㅎ

 

이곳에서 한참을 풍경을 보며 앉아 있었답니다.

층별로 전시관이 따로 있는데,

모두 구경을 하고 옥상으로 올라가봅시다.

이곳에서 또한 정말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물 맑은 것 보이시나요~?

정말 이곳에 오면 힐링이 절로 될 듯합니다.

이곳을 하계휴양지로 사용한

김일성 가족들...

이해가 갑니다ㅎㅎ

 

재리부부는 이곳을 끝으로 

김일성의 성을 나왔네요~

 

 

 

마지막으로 내려가면서 찍은 풍경 감상하실게요~

 

고성에서도 약간 윗쪽에 위치하여

멀긴 하지만, 화진포의 성에서

고성의 바다를 더 멋지게 볼 수 있어요.

날씨 좋은 날엔 무조건

방문 하시는 것을 강추합니다^^

 

고성 맛집을 찾으신다면~?

https://jaereehouse.tistory.com/42

 

고성 맛집 '간성동해반점 3호점' 리뷰

재리부부는 고성에서 맛있는 중국집을 발견했어요. 간성 동해반점 3호점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0시 /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 월요일 정기휴무 # 맛있는녀석들 255회(20.1.10 중화요리편) # 전

jaereehouse.tistory.com

고성 오션뷰 카페를 찾으신다면~?

https://jaereehouse.tistory.com/43

 

고성 파랑파랑 오션뷰 '에이프라임' 카페 리뷰

재리부부가 고성에서 카페를 찾다가 발견한 파랑파랑한 오션뷰 카페를 소개합니다~ 에이프라임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가향길 20-1 # 전화번호 : 033-681-1229 # 운영시간 : 매일 10:00~19:00 (연

jaereehouse.tistory.com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방문 후 주관적인 생각을 리뷰 한 것입니다.

업체의 광고료, 후원 등을 받지 않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